우선 이 방법은 관련자격증이 하나도 없을때 가능한 방법이며 일종의 꼼수이지만 합격여부는 네트워크 전산상으로 합격이 처리가 전송되기 때문에 100% 확실한 방법이다. 


방법인 즉슨, 합격자 발표일이 17일 09시 라고하면 16일에서 17일로 넘어가는 자정(오전12시)이 넘으면 공단에서 네트워크상으로 합격처리가 이미 전송되며 응시자격 자가진단을 통해 관련 자격증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해진다.


그럼 큐넷(www.q-net.or.kr/)에 로그인하고 응시자격 자가진단항목에서 유사관련 자격증을 선택, 진단결과를 확인하면 동일 및 유사직무분야의 다른 종목 기사 이상의 자격을 취득한 자가 가능으로 바뀌었다면 해당 시험은 합격, 불가능이면 불합격 처리가 됨을 미리 알수있다.


예를들어 자신이 전기기사를 시험을 쳤으면 유사자격증인 전기공사기사를 치려고 응시자격자가진단을 해보면 아래 사진처럼 진단결과가 나타나게 되는것이다.


사실 공단측에서 합격여부를 네트워크상으로 알려주기때문에..(합격했을경우 문자서비스도 해준다) 17일이 되는 즉시 처리되는것은 조금 의아한 부분이다. 

물론 공지사항으로 합격발표시간이 되면 합격자의 수험번호로 확인할수있게 게시물을 걸어두고 이때 확인할수도있다. 







그리고 결과야..





예상보다 조금 점수가 낫지만.. 어쨋든 합격으로 나오네요. 

이번 정기기사2회 실기의 전기기사시험은 합격자가 700명대, 전기공사기사는 600명대의 합격자가 나왔습니다. 

작년보다 적은 수치입니다만.. 기출문제만 열심히 파면 분명히 합격할수있을정도의 난이도였다고 봅니다.


PS. 자정이 지난후 SMS를 신청하면 아마 문자가 안오는것같네요. 9시 지나도 문자가 안와서 설마설마 했습니다 ㅡㅡ;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