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인 이슈가 되버린 우버택시! 

기존의 택시업계에선 반발이 거세지만 소비자입장에선 너무나 편리한 시스템이 아닐수없습니다. 

우버 시스템이 택시업계를 장악하느냐 아니면 기존의 택시업계가 우버를 벤치마킹하느냐로 기존의 택시업계에선 분명 변화가 일어나리라 생각듭니다.

화제인 배달앱시스템도 비슷한데 소비자에겐 너무너무 편리합니다만 업자들입장에선 상당히 짜증나는 시스템이더군요 안하자니 광고에서 뒤쳐지는것같고 하자니 수수료떼이고; 


그래도 결국 서비스라는 것은 소비자입장을 얼마나 잘 대변하고 생각하고 고민했는가가 중요할것입니다. 현재 우버나 배달앱이 소비자에게 어쨋든 편리하므로 선택이 되었기떄문에 기존의 업계에서는 반드시 반성하고 넘어가야할것이지 법으로 무마하려하는것은 절대 좋게 보이지 않네요.


우버에선 총 3가지 서비스를 선택할수있는데요.

우버 블랙 : 최상급 차량이용가능(벤츠,BMW7시리즈등), 도어서비스, 고가

우버 엑스 : 보통 차량이용가능(BMW5시리즈, 소나타등)

택시 : 이건 안써봐서 모르겠는데.. 택시와 연계하는 시스템인것같습니다.


여하튼 우버엑스도 상당히 좋습니다 ^^  도어시스템은 좋긴하다만.. 전 좀 부담스러워서 우버블랙을 써도 저는 그냥 제가 문열고 나가고 합니다 -_-; 

우버의 단점이라면. 이동경로를 남겨놔야하는것인지 어떤 이유인지는 몰라도 반드시 내비경로를 설정하고 거기를 따라가시더군요. 따로 자격증이 없어도 우버는 드라이버 운전이 가능하기때문에 택시아저씨들처럼 골목골목 길을 아는 노련함은 좀 떨어져보이던게 사실입니다. 다만 또 경로로 정확히 가기에 돌아가거나 하는 바가지씌울염려는 없겠죠. 

또다른 단점은 현재 서울에서도 강남지역정도밖에 커버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그외 지역에서는 우버엑스를 이용하면 되지만 그것도 우버라는 서비스는 서울에 한정되서 운영되고 있다는점이 정말 크게 아쉽습니다. 전국체인을 늘렸으면 좋겠지만 현재 우버이슈가 너무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지라 계속 발목잡히고 있어보이네요.


아래는 우버엑스 체험기입니다.





평점과 기사분의 얼굴, 차종, 차번호, 현재 차위치까지. 

얼마나 편리합니까? ㅎㅎ 굉장히 좋고 콜택시랑 서비스질이 비교가 안되게 편합니다.





우버엑스와 우버블랙에서도 차량핸드폰충전서비스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우버블랙은 물과 약간의 캔디류도 주더군요.






가장 중요한 가격이지요. 우버엑스는 기본 2500원부터시작으로 기존의 택시와 가격대가 그리 차이가 안납니다.

우버블랙은 당연하게도 꽤나 가격이 비싸지요.



이렇게 우버를 많이 쓴 이유는?? 편리도 하곘지만.. 

바로 크레딧입니다!!





크레딧잔액이 보이시나요? 우버는 코드를 서로 공유하여 등록하면 무료탑승 크레딧이 올라갑니다.

이걸로 우버를 무료로 이용할수있다는 점!!!


서로서로 코드를 주고 받으면 더 알차게 이용할수있겠죠 ㅎ 

코드번호는 


5EV46


입니다!! 코드를 입력하시고 크레딧을 통해 무료로 우버를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