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필요한것은 WOL설정과 팀뷰어가 필요.


WOL은 아이피타임기준으로 작성, 팀뷰어는 윈도우7 기준으로 작성.


1. 우선 WOL을 설정해보자. 우선 WOL은 윈도우에서 어느정도 셋팅이 되어있어야 한다.


-컴퓨터를 종료시킨 후 공유기에 PC에 물린 포트가 데이터 들어오는 빛이 나오는지 확인. 이때 빛이 안들어오면 WOL이 안될가능성이 높다.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속성으로 들어가보면 고급에서 WOL관련 설정을 켜두고(매직패킷만 설정해두어도 무방) 전원관리에서 체크박스를 모두 눌러주자.
-재부팅하고 바이오스로 들어가서 Power on PCI및 PCIE 를 Enable로 설정하고 부팅하면 윈도우 셋팅은 끝.(어드밴스>APM>


이제 공유기에서 DDNS와 WOL을 설정해주자.
우선 아이피타임 관리메뉴에 들어간다.
모를경우 실행> cmd > ipconfig /all에서 상당 기본게이트웨이 주소를 익스플로러창에서 치면 접속될것이다.
아래 사진의 보안기능 > 공유기 접속관리에서 외부접속보안에 원격 관리포트 사용을 체크하고 사용할 임의의 포트번호를 적고 추가하고
고급설정 > 특수기능 DDNS를 설정에서 임의의 호스트이름과 아이디, 암호를 적고 추가를 눌러주면 접속상태가 정상등록이 되면 성공.
기타 이유로 정상등록이 안된다면 펌웨어를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자.


※ 참고로 필자는 공유기가 너무 오래되서 펌웨어 자동업그레이드가 안되었는데 수동으로 펌웨어를 8.38버전으로 다운받고 최신으로 자동업그레이드를 하니 잘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아이피타임 DDNS는 9.X펌웨어 버전이상에서만 정상등록되니 참고해두자.






그리고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아이피타임 wol을 다운받고 외부접속설정에서 설정한 DDNS 주소와 원격접속 포트를 입력하고 정상등록을 확인하면 된다.
※ 앱 속성은 조그마한 초록 세모버튼을 눌러야 들어갈수있다. 또는 앱말고도 바로 WOL기능에서 추가를 눌러 설정할수도있다.






이제 와이파이에서나 LTE에서나 원격에서 PC를 부팅할수있게되었다!








2. 이제 팀뷰어로 원격으로 컴퓨터를 제어해보자.


https://www.teamviewer.com/ko/


여기서 윈도우용도 설치하고 앱스토어에서 팀뷰어를 설치하자.
팀뷰어를 회원가입하고 이메일인증도 받자. 윈도우 팀뷰어 설정에서 윈도우와 함꼐 팀뷰어시작을 체크하고 가입한 아이디에 원격제어를 할당, 빠른연결도 허용해두자.

로그인시 자동로그인해두어야 부팅하자마자 팀뷰어 제어가 가능하다.


팀뷰어 어플에서 컴퓨터 > 추가한 내컴퓨터를 원격제어로 접속하면 바로 접속이된다.
다른 어플에서 접속하고자 할땐 로그인을 하던지 원격제어 임의비밀번호를 설정해두어야한다.


팀뷰어는 굉장히 강력한 원격제어가 가능하게끔 하는 프로그램이니 보안에 신경을 많이써두어야할것. 실제로 계좌거래를 바로 해버려 털리는 경우도 발생한바있다.
2단계인증을 통해 OTP접근을 해야 로그인가능하게끔 할수도있는데 이럴경우 원격 으로 WOL까지 해서 부팅 및 종료를 하려면 실제 PC에서 로그인시 OTP를 입력해야하므로 애로사항이 있다.


이는 나중에 원격으로도 OTP를 입력가능하게끔 해주면 좋을법한데.. 보안상 힘들런지?


여하튼 이렇게 모바일로도 굉장히 심플하게 원격제어가 가능하게 되었다!


반응형

'다이어리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보조배터리 ZMI QB820 no10  (0) 2017.07.07
그린카 이용후기  (0) 2017.03.19
헬로모바일 3.3 요금제 리뷰  (0) 2016.11.13
알리익스프레스 구매기 - 아이폰 악세사리들  (0) 2016.11.11
데차 오픈!  (0) 2016.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