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떨어지고 집에서 가족들보면서 각오를 다졌어요. 빨리 성공해야겠다고,,
부모님께는 제가 항상 걱정거리였거든요.. 그래서 아마추어때도 진짜 열심히했어요.

보통 집에서 공부열심히하고있으면 부모님이 과일 갖다주시고 먹고하라고 하시잖아요?
근데 아마추어때 제가 집에서 연습하고있는데 과일갖다주시면서 먹고 쉬어가면서 하라고 하셨는데,, 괜히 마음이 찡했어요
그런 부모님의 사랑을 느꼈는데 눈에 피가나도록 열심히 해야하지 않겠어요?ㅎㅎ

실력이 가장 빨리 늘었던 기간은 팀 숙소에 합류하고 1년정도 사이에 엄청 늘었던거 같아요
그때 연습을 정말 열심히했거든요. 근데 연습량 하루에 몇시간하고 정해놓고하고 그런건 크게 중요한건 아니라고 생각하구요.
얼마나 집중하고 독한 마음을 먹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혹시 지금 나의 관심사가 뭐냐고 나에게 물었을때 생각나는게 
게임 이외의것들이 많이 떠오르고 다른생각들로 채워져있다면 그 사람은 아무리 연습해도 시간낭비예요. 아까운 시간만 허비하는거죠.

by 포모스 인터뷰중




프로게이머 이제동. 화승오즈 선수였고 4년동안 부동의 스타크래프트 랭킹 1위 선수였다. 그의 피나는 연습과 그에 따른 결과는 전무후무한 선수로 기억될것이다. 

그의 인터뷰에서 성공하고싶다면 자기가 몰두하고자 하는 분야 이외에 눈길 돌리지 말라는 그의 이야기는 나이도 어린데 저런 마음가짐을 가질수 있다는게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하였고 지금 내 현실, 주위를 환기시키는 말로 다가 왔다. 

앞으로 이스포츠판이 어떻게 굴러갈진 모르겠고 미래가 불투명하지만.. 이 놈만은 역사속에 사라지지 않고 계속해서 팬들에게 그의 플레이를 보여줬음 좋겠다..

신인때 로열로더 그리고 현재 5회우승자.. 너무나도 만화속에 이야기처럼 아득한 스토리를 그는 현실로 만든 게이머다.. 부디 좋은 팀으로 들어가길 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