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prod.danawa.com/info/?pcode=1911294&keyword=%EC%82%BC%EC%84%B1+%EC%8B%9C%EB%A6%AC%EC%A6%889+NT900X4D-A69&cate=112758

 

택배배송이라 겉박스를 하나 더 포장해서 보내주셧네요

 

 

 

휴대성과 A/S때문에 삼성 요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애플이 생각나는 포장;

 

 

 

어댑터와 랜케이블 호환 잭입니다

 

 

윈도우8의 약간의 안내와 기본적인 노트북 안내서.. 

설명서는 딱 한번정도는 정독은 해줘야 좋죠

 

 

구버전에는 바로 랜케이블을 꼽을수있었는데 왜 이런 케이블로 호환되게 했는지 의문..

 

 

전원 어댑터입니다. 매우 작아서 좋네요

 

 

usb포트는 3.0두개 2.0이 1개.. 

사실 13인치 구매하려햇는데.. 15인치임에도 무게가 2kg이 안된다는게 크기는 커도 무게가 가벼워메리트가 잇더군요

 

 

 

 

 

윈도우8.. 7쓰다가 8쓰니까 우선 메트로UI 적응하기 너무 힘듭니다.

약 한달여정도 써보다가 적응안되면 갈아치울생각.. 

 

바탕화면에서도 시작버튼이 아예없다는건 MS의 희대의 뻘짓으로 남으리라 생각듭니다 ㅡㅡ;

아무튼 윈도우8 첫인상은 너무 불편. XP에서 7으로 갈떄는 거의 위화감없이 적응햇는데

7에서 8은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최소한 유저에게 메트로UI와 기존 바탕화면을 선택할수있게 해줬어야 했는데 왜 이걸 강제했는지 의문..

너무 OS타령만 했는데; 본론으로 돌아와서 노트북은 꽤나 만족하고있습니다.

 

조금 실망인점은 키보드백라이트가 좀 밝기가 약하다는것과

모니터시야각이 상당히 구립니다. 일반 TN LED모니터보다도 색감이나 가독성도 좀 떨어지는것같아요 

그리고 USB꼽는곳이 상당히 뻑뻑합니다.. 정말 힘들게 들어가서 꺽어지진않을까 걱정..

다른단자는 괜찮지만요.. 

 

idle시 소음은 거의 없다는점과 팬이 풀로 돌아가도 그리 시끄럽지 않은건 좋네요.

무엇보다 무게가 가볍다는게 최고인듯 싶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역시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했던가. 윈도우8도 써보면 써볼수록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역시 데스크탑모드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할수있는방법이 전혀없다는게 가장 단점 즉 시작버튼이 없다는게 안타깝다.

 

개인적으론 윈도우7쪽을 훨씬 좋게 느껴지지만 윈도우8도 가급적 쓰다보면괜찮은지라 기본으로 깔려있다면 굳이 7으로 내려와야한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아예 無OS라면 7을, 8이 깔려있는 상태라면 그건 그거대로 좋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31265

윈도우8.1 무료 업데이트되는걸로 보니 그다지 불만은없는데..

역시 윈도우8 데스크탑화면에서 시작버튼없는건 너무나 뼈아픔. 응용프로그램 찾기가 너무 힘들어짐 ㅡㅡ;; 다행히8.1엔 복구된다니 다행..

 

삼성노트북으로 돌아가면.. 아직까진 별 문제없이 잘쓰는중.. 애플노트북 패드 베낀것마냥 다양한 제스쳐로 사용가능한것도 괜춘..

다만 시야각은 정말 쓰레기수준.. 정말 최악중에 최악 ㅡㅡ; 

이정도로 심각할줄은 몰랐지만 다른건 다좋은데 정말 모니터시야각은 패널을 뜯어 고치고싶은마음이네요 .. 잘알아보고 구매하시길.. 

 

140223/

1년즈음되니 터치패드가 특정부분이 인식이 잘안될때가 생김.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니 잘되나싶더니만 또 다시 안되고 아예 특정라인이 인식불가..

A/S받으러 가야지하는 찰나에 다음날보니 또 인식이 잘됨 ㅡㅡ; 확실히 뭔가 하드웨어문제인듯.. 터치패드내구성도 좀 떨어지는듯싶네요

 

그리고 소음에 관해서는 평상시는 30dB정도로 아주조용, 팬이 돌아가면 40~45dB정도. 

 

 

220308/

오래도 썻다. 9년정도 썻으니 이제 유투브도 풀HD로 재생시 렉도 너무 심하고 HD급에서나 제대로 감상이 가능한수준.

슬슬 새 노트북 구매해야겠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