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그것도 영국이베이에서 물건을 구매해보자. 

가입은 매우간단. 국내메일도 좋지만 왠만하면 해외사이트는 G메일이나 핫메일사용을 추천. 메일수신시간이 상당히 빠르다.





여하튼 물건을 구매하기전 GBP는 영국파운드의 단위이므로 환율계산 및 배송이 세계지역까지 되는지 반드시확인하자.


해외결제가 가능한 비자,마스터,아메리칸익스프레스등의 카드가 있어야 한다. 혹은 페이팔로 간접결제를 이용한 구매도 가능. 이쪽은 편리한데로 구매해도된다.






배송방법은 두가지로 나뉘는데 당연히 비쌀수록 빨리온다. 가격도 그만큼 더 나가지만. 






영국에선 보통 로얄메일로 국제배송을 많이 보내는데 페덱스나 국내 택배조회를 생각하다간 큰코다친다. 

트래킹넘버로 조회를 해보아도 그냥 간단하게 지금 입하중, 해외로 보냈음 이런메시지가 전부. -_-; 


여하튼 트래킹을 해보아서 해외배송이 되었다는걸 확인하면 이젠 국제등기를 이용해 조회할수있다.





이곳에서 우편물종류를 국제등기로 맞추고 트래킹넘버를 그대로 조회해보면 





관세를 부가하는지 무관세인지 판별후 국내배송업체를 통해 배달이된다. 우체국에서 배송을 해준다.




그리고 도착한 배송물. 약 10일정도 걸렸다. 영국에서 배달됬다는걸 생각해보면 그리 오래걸렸다고 생각들진 않는다. 내용물도 상처없이 잘 배송되었고.. 배송료는 19000원정도. 


예전엔 해외배송업체가 적어서 구매대행을 이용하곤해서 바가지를 씌워먹기도 했는데 요즘엔 이베이, 아마존, 해외옥션사이트들에서도 모두 해외배송 및 결제가 가능해졌다. 참 살기 좋은 세상인듯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