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8mm정도크기 제거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시간은 10분내외로 끝나는 간단한 수술이고 국부마취로 피지낭주위에 5~6방정도 맞았던것같네요.  수술비용은 25만원 .. 전 분명히 바가지 씌운거같습니다만.. 다음에 진료받을때 한번 물어볼생각입니다 ㅡㅡ;

외과인곳 아무곳이나 되긴합니다만 정형외과는 되는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어서 왠만하면 성형외과나 피부과나 항문외과나 외과수술을 할수있는곳으로 가시길바랍니다. 


피지낭종은 가렵지도않고 아프지도 않지만 만질경우 상당히 고약한 썩은 치즈냄새가 나기때문에 미관상에도 안좋고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피지자체는 적절하게 존재한다면.. 피부자체에 보습?작용이기에 나쁘진않지만 과도하게 쌓일경우 문제가 되는거겠죠. 


약도 제가 보기엔 안먹어도 될법합니다만 항생제를 처방해주더군요.. 또 다음에 내원해서 진료안받아도 된다고 합니다만 일단 가서 뭐 확인은 받고 오려고합니다..

이렇게 비쌀줄은 몰랐네요 ㅡㅡ 

우선 직접 찾아가서 진료비부터 묻고 수술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른곳 알아보니 최소 5만원부터 최고 100만원까지 -_- 인간들이..   아~주 다양하더군요. 꼭 내방해서 직접 물어보는게 빠를것같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