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345678910111213

 

신한카드에서 한솔플러스와 제휴하여 만든 음파결제로 카드결제를 가능하게한 케이스.

터치결제를 실행하면 케이스에서 음파소리가 실제로 들린다. 

이것으로 카드리더기에 결제를 한다니 참 신기할노릇 ㅎㅎ

 

신한카드만 사용가능하다.

이벤트로 45,000원에 구매. 올댓쇼핑에서만 구매가능하며 원가격 65,000원이라하나 그정도가격을 주고 살거같진 않다.

기대를 많이하고 구매하고 1달여정도 사용한결과..

 

1. 생각보다 카드를 완벽히 대체할만큼 터치결제 기능이 완벽하진 않다.

결제가 안되는 카드리더기에서는 죽어도 안된다. MST에 완벽 대체는 안되는 듯하다.

결제 할때마다 결제가 되나 안되나 긴장하게 만든다 -_-; 체감상 80%는 결제가 잘되었다.

 

2. 삼성페이만큼 결제가 빠르지 않다.

거의 1초면 바로 결제되는 반면 음파결제는 2초에서 느리게는 5초까지 걸린다.

 

3. 후불교통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따로 20년 4분기에 SIM타입 카드를 내놓는다고 하고 이 SIM칩을 따로 케이스에 끼워 써야한다.

 

4. 충전부 라이트닝의 마감이 아쉽다.

교체를 한번 받았는데, 라이트닝 연결부가 충전이 되었다 말았다 하는 현상이있어 무선충전을 주로 쓰게한다.

또 이 연결부로 라이트닝 유선 이어폰을 쓸수없다.

그리고 케이스 특성상 스피커와 마이크 부위가 거의 다 막혀있어 스피커 통화시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는다.

 

너무 단점만 있는데 장점으로는

 

1. 생각보다 슬림하다.

케이스가 그렇게 무겁지않고 슬림하고 가벼운편이다.

 

... 아직 가장 중요한 기능인 카드없이 결제기능이 완벽하지 않아서 장점은 끝이다 ㅠㅠ

사실 기대를 정말 많이했는데 아쉬운점이 많아 나도 너무 아쉽다. 쓰지도 않은 신한카드를 쓰게 만든 케이스인데..

음파결제라는 아이디어는 확실히 좋지만 좀더 빠르게, 또한 케이스를 얇게 만들어 주었으면 한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