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동에는 시립도서관이 2군데나 가깝게 있습니다 ^^






하나는 역삼1동 주민센터 5층에 위치한 역삼도서관입니다.










열람실 좌석은 60여좌석정도 있고 좌석표를 꼭 받고 이용해주시는 센스! 


노트북좌석이 따로 밖에 마련되어있어서 노트북을 가져오시면 인터넷 사용가능! 또한 멀티미디어실도 있어 PC가 없어도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카드를 발급받고 잠시 이용하는? 개념이더군요. 







다른 곳은 바로 맞은편에 있는 강남문화센터 4층에 위치한 역삼푸른솔도서관!!







여기도 좌석표는 똑같이 받고 이용하시면됩니다.. 다만 푸른솔도서관은 노트북좌석이 1곳; 밖에 없습니다 ㅠ 안에 더 있었나 싶기도.. 자세히는 못봤네요 또 사용가능한 PC좌석도 한대에요..(확인해본결과 안쪽에 4석이 더있더군요~ 랜선이 있는지는 확인안됬습니다..)

대신 열람실은 160좌석으로 상당히 많고 자리마다 칸막이를 확장할수있어서 옆사람과 바로 앉아 공부해도 부담?이 좀 덜합니다 ^^; 그리고 와이파이가 자체적으로 있어서 좋더군요 -_-a;

입구쪽이 와이파이가 잘터져요! ㅋㅋ 무선속도측정에 10mb나오는건 여기가 처음이었네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노트북없이 공부하러 갈생각이라면 푸른솔도서관을 추천.. 좌석이 많아서 좋더군요. 또 칸막이확장! 기능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도서관에서 파일철로 가려놓는건 주위사람들 보기엔 참 꼴불견으로 보이지요.. 독서실을 가던가 ㅡㅡ;) 역삼도서관 및 푸른솔도서관에선 저런 파일철은 사용을 금지하고있습니다 ㅎㅎ


또 푸른솔도서관은 의자가 좀더 편안한 느낌? ㅎㅎㅎ 다만 단점은 책상진동이 다 울려서 좀 짜증날때가있어요.. 공부하다보면 무의식적으로 다른사람이 책상을 꾹누르거나 필기하면서 쓸때가있는데 그게 다 느껴짐 ㅠㅠ; 제가 좀 예민한지 몰라도 집중하다가 팍 흐름끊길떄가 있긴합니당;




역삼도서관은 의자가 좀 다양합니다; 대신 좋은 의자도 있고 삐걱대는 의자도 있어요. 대신 이곳은 열람실 책상이 푸른솔보다 더 넓습니다 ^^ 이점은 상당히 좋더군요. 대신 칸막이확장기능이 없어요.. 그래서 옆사람이 가끔씩 의식되기도함; 


여하튼 간략히 비교하자면


푸른솔도서관 : 4층 위치, 노트북좌석이 적음, 칸막이확장기능, 좌석 160좌석

역삼도서관 : 5층위치, 노트북좌석이 좀더 많고 PC사용이 가능한 멀티실이 존재, 좌석 60좌석


또한 중요한점은 역삼도서관은 1,3주째 월요일이 휴관, 푸른솔은 2,4주째 화요일이 휴관입니다. 또 토,일제외 법정공휴일엔 쉬는날이구요.

그래서 가깝기때문에 휴관일때마다 교대로 이용하시면 FULL로 이용가능해요 ^^ 정말 이럴땐 좋죠 ㅎㅎ




반응형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파존스 슈퍼파파스 & 브레드스틱  (0) 2014.01.18
팥고당  (0) 2014.01.14
한솥도시락 치킨마요& 홍콩반점 찹쌀탕수육과 군만두  (0) 2013.12.18
플레이스테이션4 체험  (0) 2013.12.14
도니버거  (0) 2013.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