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시장이 열풍.

바야흐로 모바일시장을 잡아야 살아남는 시대가 되어 각 산업부문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있다. 금융권도 예외는 아닐터.

다양하고 실생활에 편리하게 사용되는 여러 어플들을 소개해본다.


1. 브로콜리




http://www.mybroccoli.co.kr/web/template/


전체 자산계좌를 한번에 볼수있는 어플. 핀번호로 로그인해서 전계좌를 조회가능하니 꽤나 편리하다.

실시간으로 적용되는것은 아니라 꼼꼼히 보려면 각 은행어플로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한번 스~윽 훑어볼땐 이만한 어플도 없을듯.

단 상호금융권이나 주식CMA쪽은 볼수없고 카드결제연동도 아직은 불안정한편. 

사실 정부3.0을 통해 공공정보를 이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그런 규제가 풀리며 이런 어플도 생겨난듯싶다.



2. 토스



https://toss.im/


이제는 뭐 유명한 간편송금어플. 이를 필두로 요즘들어서 은행권자체 간편송금서비스를 내놓고 있기도하다.

지문인식으로도 되고 무엇보다 간단한 금액은 바로 간편히 보낼수있어 굉장히 편리. 카카오뱅킹도 비슷하지만 이쪽은 카카오지갑으로 들어가는터라 따로 출금을 해야만해서 조금 귀찮아서 토스가 더 편리하다.

단 요즘에는 월5회로 송금수수료 무료라는게 생겨버려 조금 아쉽게되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로 각 은행계좌조회도 쉽게 할수있게되어 편리하다(살을주고 뼈를 취한격이려나 ㅎㅎ)


신규 가입하시는분들은 (https://toss.im/invite/auth?code=lw79o7 로 가입하셔서 1000원 받으세요!)




3. 페이코



http://www.payco.com/


NHN에서 서비스하는 간편결제어플.

요즘에는 sc은행과 제휴를 맺었는지 SC은행 출금한정으로 송금도 가능. 수수료 무료.

간편결제어플이 박터지게 경쟁하는터라 공격적인 마케팅을 자주하므로 온라인결제시에는 혜택을 잘 찾아보자.



. 페이나우



이쪽은 로그인을 패턴으로 결제, 로그인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페이코와 더불어 간편온라인결제 경쟁업체.

다양한은행에서 송금이 가능하다던데.. LG유플러스에서 만들었는지 어쩐지 몰라도 인증서 발행이 안된다 ㅡㅡ;

SKT에선 페이핀이라고 있었는데 망한듯 ㅎㅎ



. 엔월렛



하나은행에서 만든 간편결제어플.

특히 gs25편의점과 제휴를 했는지 팝카드할인, GS포인트적립도 동시에 되어 편리하다. 역시나 패턴로그인가능.

결제는 우선 엔월렛에 자금을 충전시켜놓아야 결제가 가능하다. 하나은행이 출자통장일경우 금액,통장비번적는것으로 간단하게 충전가능.



4. 농협 올원뱅크



농협에서 만든 간편결제어플. 

핀번호 로그인, 지문로그인 가능

사실 농협이 간편결제로 엠틱, 간편송금으로 토스를 흡수해서 만든 짜집기어플이다. 뭐 독자적이진 않지만 기술력을 돈으로 사서 만든듯..

간편결제로는 오프라인결제시 사용하는데 편의점은 다되니 유용. (30만원 한도)

토스도 월 500, 1일 50만원 한도로 송금가능. 횟수에 제한은 없는듯 싶다.


5. 리브



국민은행에서 만든 간편송금어플.

너도나도 이런 어플을 만들고있다 ㅡㅡ; 역시 우리나란 너도 잘나가면 나도 똑같이 만들어서 경쟁하는 심보;; 독자적인것은 없음.

핀번호로 로그인 가능.

간편조회 및 송금(1일 30만원한도)가능.


6. 웰컴저축은행



일단 웰컴저축은행어플이 서로 깔려있어야 송금,수금이 가능

핀번호로 로그인가능

간편송금과 조회가 가능하다.







기타. 보안카드 스캔



https://itunes.apple.com/kr/app/boankadeuseukaen/id479728689?mt=8


아이폰 위젯으로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 일일이 보안카드를 확인할필요없이 바로 적어서 확인가능해서 요긴하다.

요즘들어서는 OTP도 스마트폰어플로 만들수있다고하니 요런 어플은 점차 뒤안길로 사라질듯. 


기타2. 마카롱



https://macarong.net/


자동차관리 어플.

깔끔한게 장점. 광고도 안보인다. 주유했을때 주유금액과 주행거리만 입력하면 

gps로 어떤 주유소에서 리터당 얼마를 넣었는지 휘발유고시가격을 토대로 알아서 계산해준다. 

이게 메인기능. 

주행거리를 토대로 언제 차량 엔진오일을 갈며 이런것등등을 확인할수있어 요긴하다.


기타3. 현금영수증



https://itunes.apple.com/kr/app/gugsecheong-m-hyeongeum-yeongsujeung/id477619435?mt=8#


나라에서 만드는거야 제대로된게 있겠냐만.. 그나마 간편하게 로그인 하지않아도 현금영수증발행내역을 확인할수있어 요긴하다.

좀만 투자하면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수정 기능도 좀 넣을수있겠는데.. 나랏님들이야 그런생각을 할까.. ㅠㅠ 매번 공인인증서로그인으로 수정하는게 흠이긴하다. 

간단 확인용 어플.



기타4. 클머니



http://www.clmoney.co.kr/


가계부어플. 개인적으로 수많은 어플을 써봤지만(리뷰참조) 이만한 가계부어플은 보지를 못했다. 강추하는 어플.

자산관리를 하려면 가계부부터 친해지기를..


반응형

'다이어리 > ㄴ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헬로CJ 롯데카드  (0) 2018.06.14
하나카드 1Q 카드 분석  (0) 2016.11.13
ISA 계좌? 잘 모르고 있는 부분들  (0) 2016.02.24
연말정산  (0) 2016.01.24
알아두면 유용한 10대 금융관련 통합조회시스템  (0) 2016.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