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부터 끝까지! 스포주의



저는 디피니티브 에디션으로 클리어!



감사하게도 세이브는 연동됩니다 ㅠㅠ



그라운드제로도 잘되네요.


어플로 세컨드앱이있든데 잘안되던 ㅠㅠ 아쉽


비올떄 광택은 그제도 좋죠


섹시합니다 ㄷㄷ


사연많은 포트..



직립보행시 감동~ 멋졌습니다


그래픽이.. PC와 비교시 정말 아쉽던 ㅠㅠ PS4 PRO에서 개선되길 바래봅니다.



*-_-* 좋아요


정말 짜증나던 넘들이던 ㅠㅠ 딱히 공략법 찾기도 힘들고 말이죠..


다양한 버디는 즐거웠습니다.


얘네 구출도 답답했던 ㅋㅋ


쨍한 그래픽이 좋았네요


코지마는 섹시포인트를 잘 알아요 -_-ㅋㅋ


이야기들이 흥미로웠네요!


거만한 쩍벌남 ㅋㅋ 


시간표현은 좋았네요


여기서 한대치면 호감도 다운되는것도 웃긴포인트 


*-_-* 섹시합니다.


얘네도 처리하는데 한참 걸렸던 ㅠㅠ


기생충이라니?? 뜬금포였던지라 좀 생뚱맞더군요


좋아요


투비 컨티뉴 ㅋㅋ 코지마의 기획의도는 이렇게해서 에피소드를 쪼개팔려고했더군요.

결국 무산되었지만


일라이의 뒷이야기도 궁금합니다.


스컬부대가 생각보다 다양하진 않아서 좀 싱거웠던?


열심히 설명중이신 2인자


그놈의 투비컨티뉴 ㅋㅋ


점프할때 감격~


보스전다운 보스전이었던 ㅎ 메탈기어는 역시 메탈기어랑 싸워야죠!


메탈기어를 잡느라 초죽음이 되버린 스네이크 ㄷㄷ


팔과 다리를 모두 쏘아가며 복수를..


막타는 휴이가!


ㄷㄷ 개고생한 스네이크


이번작은 메탈기어 조종을 못해서 아쉬워요


만들다만 챕터2~~ 


이거 조종못하나요?? ㅠㅠ


진짜 볼긴이었을줄은;; 빅보스가 아닌것을 알고있던 눈치였네요.


좋네요 *-_-*


다양한 서브미션들


쨍한 그래픽이 좋네요.


쓸데없는 미션들의 연속 ㅠㅠ 재미도없고 의미도 없고.,.


훌쩍 떠나버립니다 -_- 조종좀 하게해주지..


챕터2부터 재미가 없어요.. 스토리 진전도 더디고 미션 재탕에 ㅠㅠ


뻔뻔한놈덕분에 s급 병사들을 손수죽여야했던 ㅠㅠ


결국 추방됩니다.. 어찌될런지?


로켓펀치 재밌었어요 ㅎㅎ


어우 거기를 마구 찔러버리던 ㅠㅠ 많이 당했나보네요..


보스를 구하려 처음 영어를..


이양반도 향후 어찌될런지??


노란색 테이프를 모두 들으니 개방된 진실!



이야기는 다시 프롤로그로..

사진을 열어봅니다.


진짜 빅보스는 다른곳으로 -3-;;


그도 역시 새로운 빅보스가 되어 세상과 마주하네요


그리고 열린 진실들.. 


제로는 정말 빅보스를 친구라 본걸까요?



아쉬움 끝에 마무리된 시리즈.

코나미와의 불화가 아쉽습니다. dlc로도 팔아먹을 거리가 많을거라 보는데요..

메탈기어1 리메이크도 기대했건만 이렇게 초라하게 마무리될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ㅠㅠ


이번작은 4와는 다르게 굉장히 ui가 심플해졌고 오픈필드에 미션도 여러번 즐길수있게 해놔서 개인적으로 유저편의성은 굉장히 좋아져 좋았습니다.

컷씬도 줄어들고 테이프로 몽땅 박아넣었지만 코지마도 여러모로 고민이 많았던 부분이라 보구 어느정도 만족은 합니다.

다만 진실테이프부분들은 컷씬을 넣어줬어도 좋지않았을까 싶네요.


마지막 메기솔이라 아쉬운부분이 많습니다 ㅠ 코나미가 앞으로 어떻게 이 프랜차이즈를 지속할런지.. 그게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메탈기어1의 리메이크는 그래도 이루어졌음 좋겠네요


반응형

'게임 > PS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과같이 제로  (0) 2017.05.06
파이널판타지15 클리어  (0) 2017.01.30
메탈기어솔리드5 디피니티브 에디션  (0) 2016.10.18
슈퍼로봇대전OG 문드웰러즈 클리어!  (0) 2016.10.16
슈퍼로봇대전 OG 문드웰러즈  (0) 2016.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