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돈까스 만들기!

from 다이어리 2013. 1. 4. 20:25

돈까스를 좋아해서 돈까스소스를 만들다 이젠 아예 돈까스를 만들어 보게되네요.. 

고기만 있으면 상당히 쉬운게 돈까스더군요! 정말 만들기 쉽습니다!


우선 정육점에서 돈까스고기를 끈어옵니다.. 등심으로 끈으면 정말 적은돈으로 많이 만들수있죠.. 이때 몇장은 좀 두툼하게 썰어주라고 하세요. 치즈돈까스 만들기 편합니다.


준비된 등심은 우유에 재워두는데 이때 후추로 약간 간을 해주시면됩니다. 약 10분~20분정도 




고기를 계란물을 입히고 빵가루 묻히면 돈까스 완성입니다. 참 쉽죠?

이때 계란물묻히고 카레가루 묻히고 빵가루묻히면 카레돈까스, 

계란물 묻히고 치즈 넣고 빵가루 묻히면 치즈돈까스 입니다 ㅎㅎ


치즈돈까스만들때 고기속에 치즈를 넣어야되는데 이떄 고기가 두툼하지 않으면 쉽지않죠.. 이때는 만두 빚듯이 고기를 만두피삼아 안에 치즈를 넣고 빵가루를 묻혀도 좋아요. 이때 빵가루를 묻힐때 꾹꾹 눌러주는 센스!





요리할때는 멀티테스킹이 좋아야 시간이 절약됩니다. 등심이 재워질동안 돈까스 소스를 만들어 봅시다.

우선 버터를 녹여주고 양파썬것을 넣어 숨이 죽을때까지 복아줍니다. 그후 밀가루를 버터와 비례하여 넣어주시면되는데 조금 걸죽하게 먹고싶다면 조금더 넣어도 괜춘합니다.


밀가루와 양파가 잘 붙어있다면 우스타소스 6스푼, 케찹5스푼, 맛술3스푼, 물 150~200ml정도 부어주세요.

그후 사과나 배같이 과일을 믹서기에 갈아 같이 넣어주시고 기호에따라 설탕도 1~2스푼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그후 10분~15분정도 졸여주시면 소스완성! 정말 쉽습니다 ㅎㅎ





마찬가지로 양배추도 미리 채칼로 썰어주시고 찬물+ 얼음동동띄워서 양배추를 넣어 냉장고에 10분정도 넣어두세요. 쓴맛이 빠지고 양배추가 아삭거리게 됩니다.





완성된 돈까스~~ 남는돈까스는 냉동보관하다 먹기전에 냉장으로 해동후 먹으면 편리하죠 ^^

아직까지 저도 돈까스 튀길땐 조금 서툴긴한데 ; 우선 돈까스가 잘 잠길정도 기름을 부어주시고 

빵가루를 조금 던져봣을떄 바로 떠오르면서 튀겨진다면 적정온도로 알고잇습니다. 

이때 돈까스를 넣고 가스불은 최대한 약불로 해주세요. 


돈까스 한면당 5~6분정도? 튀겨주시면 될듯합니다 ㅎㅎ 약불로 오래 지긋이 튀겨주셔야 속까지 잘익어요~

이때 돈까스를 2번 튀겨주시면 더욱 바삭해지는거 알고계시겟죠~





돈까스 완성!






양배추샐러드 소스는 그냥 시중에 파는 콘소스인가? 그걸로 했는데 그냥 마요네즈+케찹으로 하셔도 무난합니다. 

양배추샐러드를 만들때 최대한 얇게 썰어주시는게 좋긴한데.. 뭐 그냥 대충 저정도만 썰어도 맛잇긴합니다 ㅋㅋ


남는 돈까스소스는 냉장보관하다 전자렌지나 냄비에 데워 돈까스랑 같이 먹으면 편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