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R3_oQJkdawM

 

 

스포일러 포함입니다.

 

세상이 리부트 된건지.. 운해가 가득하군요

시작하자마자 끔살나는 주인공 

다시 부활합니다!

플레이를 다해보니 짠한 메츠.. 튜토리얼에서도 몸소 맞아주네요

시스템이 굉장히 복잡했습니다 ㅠ 처음에 익히기가 시간이 오래걸렸네요

제노시리즈는 로봇이 나와야죠!

개그캐지만 찐한 감동이 있습니다 

주인장의 취향이 확고한..

히카리의 과거 드라이버. 간지 철철나는 과거회상 ㅎㅎ

작중 눈을 뜬건 처음보네요

슬슬 많이 보던 모양이 나옵니다 ㄷㄷ

이때는 모델링이 확정이 안되었나 보네요

제3의 검이라지만 모양새가?

필드스킬 짜증 유발입니다 ㅠㅠ

꼴이 말이 아닌 메츠 튜토리얼에서도 맞아줘, 중간중간 잊을만하면 보스로 맞아줘.. ㅋㅋ

ㄷㄷ 거대 로봇 등장입니다.

진정한 제3의 검이 각성. 

알고보면 이놈도 좋은놈이었어.jpg

그냥 봐도 뒤통수치게 생겼더니 역시나 ㅎㅎ

후리자 닮은 뒤통수친녀석

막판에 개심하여 뒤통수를 뒤통수칩니다

장렬히 사망..

이제 대놓고 전작을 보여줍니다 ㄷㄷ

조하르로 결국 일을 저질러 버리고..

반쪽은 흑화했지만 나머지 반쪽은 다행히 과거를 반성하네요

친절하게 리셋한 제노블레이드2 세계를 설명합니다

메츠는 아이온을 타고도 결국 또 사망 ㅠㅠ

여기서 짠하더군요 ㅠㅠ (이제보니 가슴이 터지겠군요 ㄷㄷ)

호카리 자폭!!

..인줄 알았쥬? 좀 김이 세더군요 ;;

캬 막판은 니아 빼놓고 둘만 ㄷㄷ

바로 dlc들어갑니다..

응? 과거 히카리의 주인은 간지철철일줄 알았더니 왠 개그캐가..

대놓고 조하르 ㄷㄷ

ㄷㄷㄷ 끔찍한 화합시스템

여기서도 어김없이 등장하는 멧짱

.. 순식간에 리타이어 

이쯤되면 측은해집니다

이라는 세계의 진실을 어느정도 알고있었습니다

로봇이 나와야죠!

조작도 하게 해주지 ㅠ 구경만..

아이온과 도킹 ㄷㄷ

각성해 버린 히카리

ㅠㅠ 잘가 멧짱

각성 히카리 덕분에 물리쳤지만 이쪽도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라왕국 멸망 ㄷㄷ

1차 충격 히짜응 ㄷㄷ

동료 사망 . 그것도 아이 ㅠ

2차 충격 멘붕 ㄷㄷ

결국 힘이 두려운 나머지 봉인을 하기로 결정

히카리는 인격도 봉인해버렸습니다 ㄷㄷ

이것이 진실이네요..

열화판 블레이드 이터 ㄷㄷ

간단히 처리해주고

본편으로의 연결점들을 빠르게 보여줍니다. 

뒤통수 옆의 놈은 별다른 언급이 없어 아쉽군요

라우라를 잃고 흑화 ㄷㄷ

그리고..

렉스 등장!

이렇게 마무리.. 

 

 

 

제노블레이드1에 이어 바로 시작한 2!
방대한 세계관에 플레이를 안할수가 없겠더라구요.

우선 첫인상은 그다지 좋진 않았습니다..
너무 노리고 만든 디자인의 캐릭터들..
호무라의 경우 다들 좋다고하지만 소년앞에서 저런 치골 걸치는 핫팬츠는 좀 아니지 않나 ㅠ

저만 그런생각한건 아닌지
게임에서도 결국 히카리 복장보고 그런 이야기가 나오긴하더군요 실소가 ㅋㅋ

다만 다양한 작가들과 협업하여 독특한 디자인의 블레이드들을 끌고온건 좋았습니다.
모으는 재미도 있구요.
모노리스가 돈욕심이있었다면 아마 레어블레이드들을 돈받고 선택상자로 팔수도 있지 않았을까? 생각도 듭니다 ㅎㅎ
그만큼 뭔가 모바일 가챠게임느낌이 많이 납니다 ㅎ

1과는 다르게 처음엔 전투시스템과 ui도 왠지모르게 이질감이 들고
새로운 시스템이 아무래도 첫인상이 뭔가 크게 와닿진 않았네요!



다만 플레이를 계속하다보니
1도 마찬가지였지만 전투시스템도 결국은 재미가 붙더군요.
1부터 기본이 되는 브레이크-다운은 여전하고 이후 라이징 과 스매시로 이어지는것도 좋았습니다
(다만 1처럼 ui가 직관적이지 않아 혼동이 많았네요 ㅠ)

1은 스토리 중후반까지 사실 굉장히 힘들게 진행을 했으나
2의 경우는 중반부터 탄력이 붙더니 금방 엔딩까지 갔습니다.

아무래도 1과는 다르게 캐릭터중심의 서사에 굉장히 노력을 기울인게 흡입력을 높히지 않았나 생각듭니다.
덕분에 컷씬도 1과 비교하면 굉장히 길고 많습니다.

야리코미 요소도 굉장해서 2회차가 본격적으로 즐길수 있을거라 봅니다.
가챠보면 운도 좋아야할거 같고요(0.1% 확률 가챠도 있더군요.. 이제는 좀 풀어줄데가 되지 않았나)



바로 확장팩도 구매를 했습니다만
처음부터 살걸 조금 후회가 ^^; 본편 진행상 요긴한 블레이드를 많이 주더군요.




다만 그래도 정말 이지 두드러지는 단점은..
1. 길찾기
맵보기가 너무 불편했습니다만 오래된 게임답게
아주 상세히 길찾기가 공략되어있어 요긴했습니다.
왜 이걸 이렇게 힘들게 해놨을까 의문이었네요.

2. 필드스킬 강제
필드스킬이 있어야지만 맵을 진행할수있는데,
메인스토리까지 필드스킬을 써야지만 진행하게끔 해둔장치는 너무하다 싶었네요
오히려 필드스킬을 쓰면 복잡한 맵을 편하게 갈수있게끔 했으면 모를까
무조건! 필드스킬이 있어야 메인스토리도 지나갈수있게끔 한것은 정말이지 최악이었습니다 ㅠ
사이드퀘스트에서나 할법한 장치를 왜 끌고왔을까요?

3. 로딩
잔로딩이 굉장히 많습니다 ㅠ
또한 컷신도 생각보다 굉장히 많아서 게임하다 로딩 로딩. 로딩이 더욱 거슬리더군요

4. 팁의 부재
아니 게임 시스템 팁을 상점에서 팔고있는데 말입니까 방구입니까 ㅠ
안그래도 시스템이 한번보기엔 복잡해서 이해하기가 어려웠는데
(나중에 공략보고 완전히 이해했네요 ㅠ 평타캔슬등)
이런걸 상점에 파는것도 이해가 참 안되더군요.. 

 

5. dlc에서의 화합시스템

이것도 강제되는데 스토리 진행하려다 맥이 확 끊깁니다ㅠ

덕분에 강제로 인연링도 올리고 진행하는데 이러면 또 어디가서 몬스터 몇마리 잡으세요~ 와 같은 단순 퀘스트들이 계속됩니다.

또한 채집도 굉장히 해야하고요.

물론 하나하나 클리어하는 재미도 있긴하지만 이것을 강제한다는것은 필드스킬과 마찬가지로 제작사에서 우리 시스템 잘해놨으니까 반드시 짚고 넘어가세요~ 와 같은 주입식 학습법 같아 마이너스 요소였습니다.

물론 하고나니 재미가 붙은것은 사실이지만 접근방법은 아니올시다 였네요.

 

 

 

시리즈 메타점수는 3이 가장 높던데 바로 즐겨볼런지 쉬었다 즐겨볼런지 고민좀 해봐야겠네요 ^^

간만에 jrpg 제대로 즐겨서 좋았습니다! 

그래픽이 조금더 좋았으면 하는 바램도 컷네요 ㅠ 

플레이도중 파판7 리버스 실기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는데 오픈월드 그래픽을 보니 바로 제노블레이드 생각이 나더군요.

 

디렉터의 제노블2를 낸 시점에 인터뷰를 보니 

스위치2에서는 제노블레이드 크로스2도 내주면서 크로스도 제노블1 de처럼 리마스터링 해서 내줬음 하는 바램이있네요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