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eyZfwAKwUTI?si=IDzMU3TSc9XY2Wuk

 

 

 

 

야생의 숨결 이후 후속작 소식이 간간히 들리다 발매된 후속작.

전작의 테이스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샌드박스를 증폭시킨 팬서비스가 가득한 게임으로 느껴졌네요.

 

우선 맵과 오브젝트들은 익숙한 그대로라 이질감이 덜해 금방 적응하는데에도 좋았고

울트라핸드와 스크래빌드의 아이디어와 쓰임새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각종 템으로 활질 하는 맛과 스크래빌드로 응용하는것도 좋았네요.

 

또 전작에서는 정말 튜토리얼 이후 그냥 세상에 던져진 느낌이었다면

이번작에선 확실히 어디를 가라고 친절히 동선을 안내를 잘해주는점도 맘에들었네요. 

 

전작과 비슷하게 4신수 > 4현자로 가져오고, 고대현자를 찾는것과 동시에 용의눈물 지상화 탐색으로 마스터소드 복구,

동시에 지상 15개의 조망대로 맵을 밝혀주게끔 유도합니다. 

마지막 현자를 찾으러 자연스레 지저세계 탐험을 하게 하고 코가님퀘스트로 지저에서 가논 토벌에 대한 단서를 찾고 토벌.

 

첫인상은 지저세계 이거 어떻게 걸어다니며 끝내나 싶었는데.. 역시나 유저들은 머리를 잘 쓰죠 ㅎㅎ

지저세계는 호버보드 하나로 끝장을 냈네요 ㅎㅎ 배터리도 지저 맵을 전부 밝힐정도가 되니 자연스레 풀배터리가 되더군요. 노가다를 할필요가 없었습니다.

 

전작과 비교해 사당 퍼즐도 굉장히 단순, 간략화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전작의 아미보나 DLC구매해야 주는 복장들도 이번에 그냥 죄다 풀어줘서 정말 팬서비스도 좋았구요.

-복장이 너무 많고 엔딩후에도 못찾은 복장도 많은걸 보니 ㄷㄷ 모으고 강화하는데에도 한세월 걸릴듯 합니다. 야리코미 요소도 좋네요.

 

스토리도 전작보다 종결의 의미가 큰 이번작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나름 반전과 감동도 있고요 ㅎㅎ

정말 스토리는 '젤다'의 전설이었네요

 

아쉬운점이라면 확실히 임팩트는 전작이 너무 강렬했던지라 게임자체가 전작의 정말 큰 DLC의 느낌이 강하게 와닿았네요.

그리고 전작은 출시 후 DLC가 꽤나 많이 출시되었는데 이번작은 하나도 없을거라 예고되서 너무 아쉽긴 합니다 ㅠ

 

스위치2 루머가 솔솔 풍기는 와중에 이번세대 마무리작으로 출시된 느낌입니다 ㅎ

과연 제작진은 왕눈과 야숨을 넘어 어떤 작품을 보여줄지 ㄷㄷ 무조건 앞으로 비교되겠다 싶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