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가이덴3

from 게임/PS3 2012. 5. 8. 05:05




12/07/14 마닌과 울닌 모두 클리어.. 마닌은 챕터5까지 깨고.. 하다가 막혔던지 울닌으로 플레이했던 기억이 난다. 덕분에 울닌클리어후 마닌은 엔딩을 빨리볼수있었음.. 그래도 닌가는 닌가라서 마닌도 방심하면 죽기 쉽상 이었다 ㅡ.ㅡ; 

그래도 데이5이후부터 생각해보면.. 막히는 적이 거의없엇고 보스중엔 마지막보스정도만 좀 많이 죽었다..

아무튼 난이도에 관해서는 울닌으로 플레이시 거의 모든적을 완벽히 제압할수있어야 클리어가능하다.. 울닌의 첫고비는 첫세이브가 가능한가에서 시작되고 -_-; 첫세이브가 정말 너무 어렵다.. 왜냐면 한두대만 맞으면 죽기때문에;; 매우 신중해야하며 마닌이나 하드난이도에서 자코들의 총알몇방도 무시못할정도 ㅡㅡ;

특히 이즈나드롭이나 단골을 쓸수없는 '개'들이 가장 짜증났던것같다. 이클립스 한바퀴가 익숙하면 괜찮은데 그렇지 않을경우 답답.. 할것이다. 


닌가2에서는 점수를 모아 무기를 업그레이드 시켜줘야하지만 닌가3는 그런것이없어서 오히려 나에겐 좋았다. 처음부터 모든기술을 쓸수있다는점이 좋았지만 스토리진행상 용검에서 사신검으로 바뀌면서 기술도 더 추가되거나 모션이 달라지기때문에 선택이 가능하게끔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했다..  


노멀난이도를 하고있는데.. 너무 쉬움.. 이클립스로 난도질하는 맛이 스트레스가 팍팍풀린다 ㅡ.ㅡ; 뭐 닌가2만큼 화끈하진 않지만.. 맵구성이나 시나리오 진행은 오히려 닌가3가 더 나에게 잘맞는듯. 노멀도 다 깻고 이제 히어로 모드하는데.. 이건 뭐 기본공격이면 자코들이 자동으로 썰려주니; 

오히려 닌가3는 울닌부터 거꾸로 플레이하는걸 정말 추천하는 바이다.. 못하면 마닌부터라도 시작하길 추천






생각해보니 전작만큼 BGM이 딱히 기억나는게 없다.. 닌가2에서 가장 많이 기억남았던 BGM..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닌자가이덴3.



팀닌자의 아버지인 이타가키가 퇴사함에 따라 시리즈가 어찌될까 궁금했는데도 후속작이 나왔다.



하야시는 닌자가이덴에서 온라인을 중요시했던게 눈에 띈다. 닌자트라이얼과 클랜배틀에서 각각 멀티플레이를 즐길수있다. 


하드모드로 플레이해본결과 전작과 달라진점은 꽤 많았다. 닌자가이덴2는 오리지널로 해보았고 이에 비교해보자면.. 시스템이 아주 많이 바뀌어 같은 게임인지 의문일정도로 확 뒤집어 놨다.

우선 전작에서는 적을 강공격으로만 버튼연타를 해가지고서는 제대로 제압하기가 쉽지 않았다. 약공격으로 상대를 약하게 만들고 강공격으로 멸각을 통해 확실히 제압하는 것. 이 흐름이 중요했다. 약공격은 약하지만 상대를 그로기상태로 만들수있고 강공격은 강하지만 그로기상태로 만들수없다.. 적을 쓰러트리면 적이 에센스를 뱉어내는데 이것을 전략적으로 이용해 착지절기라던지 절기를 단순히 기를 모아쓰는 필살형식이 아닌 사용자가 스스로 전술에 맞춰 사용할수 있게도 되어있다. 또 다양한 무기류에서 오는 손맛과 특유의 고어한 연출은 프레임이 떨어지는것과 B급 쌈마이스토리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인정받았으며 매니아층에서도 최고의 액션게임하면 닌자가이덴을 꼽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게임이었다. 


따라서 새로운 디렉터가 이 완벽한 시스템을 갖춘 시리즈를 건들어 전작보다 뛰어난 후속작을 만들어내기에는 발매전부터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고 실제로 발매후에 전작을 재밌게플레이했던 사람들은 확바뀐 시스템에 실망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즐겨본결과로는 할만했다. 

다른 장르보다도 액션게임을 좋아했기때문에 요즘같이 액션게임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시점에서 닌가3는 단비와 같은 작품이었고 실제로 즐겨본결과 쿠소라고 부를만한 수준은 절대 아니라는것. 시스템은 전작과 비교해서 거의 달라졌다. 강,약공격으로 인한 멸각과 에센스를 이용한 절기의 사용이 삭제되고 강,약공격시 일정 확률로 단골이 연출되는데 이때 버튼을 누르면 적을 한방에 보낼수있게된다. 이것을 적절히 활용하면 강한적도 단 한방!이라는 시스템인데. 보기에는 상당히 그럴싸하고 연출도 멋지다. 단골시 카메라연출이 강제로 줌인되는것과 QTE로 적을 제압한다. 절기의 사용도 달라졌다. 에센스가 삭제됨에 따라 적을 일정횟수 죽이거나 공격하면 무기가 붉게 타오르는데 이때 절기를 사용할수있게 바뀌었다. 또 인법도 적을 제압하면 게이지가 차는형식으로 전작에서 아이템이나 에센스를 통해 회복하는것과 다르게 바뀌엇고 인법사용시 회복이된다. 


닌자가이덴3에서는 일체의 아이템과 무기레벨업이 사라졌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릴것으로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괜찮았으며 무기레벨업도 사실 전작부터 불만이었는데 처음부터 모든 기술을 쓸수있었으면 했기에 이것은 좋게 받아들일수있었다. 다만 아이템사용이 삭제된것은 아쉬웠는데 오로지 인법을 통하거나 세이브존을 통해서만 회복이 되기때문에 피관리가 엄청나게 중요해져서 애로사항이 이곳저곳에서 꽃핀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거의 완벽에 가까운 플레이를 펼쳐야지만 클리어가 가능해져서 체감난이도는 더욱 증가, 전작과 비교해서 어렵다면 더 어려워졌다고 할수있다. 

하야시가 이번 작품의 각본은 닌자용검전의 각본가에서 요청해서 만들어졌는데 이게 또 스토리가 좋다곤 이야기할수없어서 아쉬웠다. 나름 반전이라고 말할수있는 부분도 있긴하지만.. 좀더 극적으로 연출할수도있었을텐데.. (하야부사가 완전히 감염된다던지.. 마인화 ㅋ) 끙끙 감염된 팔만 붙잡고 아파하기만 해서 아쉬웠음..


전체적으로 봤을때 시스템을 갈아엎어서 좋은소리는 듣고있지못하지만 결코 망작수준은 아니였다. 각 적들마다 걸리는 기술들이있고 확실히 제압하는방법들이 존재해서 어떤무기로 어떻게 잡아야 쉽게 잡을수있는지 나뉘어진것은 좋은결과라고 본다. 전작같은경우는 절기하나면 어떤 적들이던 제압이 가능하기때문에 스트레스풀기에는 닌가2가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멀티의 도입과 확바뀐 시스템, 굳이 시리즈로 내지말고 다른 게임으로 나왔다면 더 좋았을법 했으리라 본다. 충분히 손맛도 느껴지고 구매에 후회는 없을 타이틀이었다.


TIPS./



올린이 말로는' i made a playlist for the entire guide for easy access' 라는데.. 꽤 괜찮은것같아서 올려봅니다 ㅎ

영상 중간중간마다 영어긴하지만 아주 자세하게 어떻게 해야 쉽게 클리어가 가능한지 코멘트를 해둬서 도움이 많이 될듯합니다 ㅎㅎ


아래는 간단한 팁으로 적어봤습니다.


일반병사 > 기본이즈나,수리검 경직후 풍구후 비연, 사신검부터 풍구후 이단비연

로켓런처병사 > 수리검경직으로 로켓발사를 취소시킬수있음. 이걸 이용하거나 근접 비연 혹은 활로 한방

검은갑옷병사 혹은 방패든 갑옷병사 > 매발톱 풍구후 적밟고 이단비연, 혹은 매발톱으로 이단비연, 수리검 경직후 풍구후 비연, 사신검부터 풍구후 이단비연

베레모병사 > 풍구 후 베레보 밟고 비연,수리검 경직후 풍구후 비연

스텔스병사 > 매발톱 런닝중 YY > XY 혹은 수리검 경직후 풍구후 비연

개 > 슬라이딩으로 경직가능. 기본이즈나, 360Y이클립스이용.

후드티병사 > 매발톱 풍구후 적밟고 넘어간후 커맨드중립상태, 제자리 Y 후 적 다운시 커맨드 앞으로 Y로 띄운후 기본이즈나


흑거미기본병사 > 이클립스 기본이즈나로 한방에 멸각됨(마닌) 혹은 이클립스 한바퀴 Y로 띄운후 기본이즈나콤보로 멸각

흑거미 마법병사 > 이클립스 기본이즈나로 한방에 멸각됨(마닌). 혹은 이클립스 한바퀴 Y로 띄운후 기본이즈나콤보로 멸각, 또는 매발톱 런닝중 YY 후 XY 이즈나콤보로 한방

흑거미 매발톱병사 > 매발톱 런닝중 YY 후 XY 이즈나 혹은 이클립스 한바퀴 Y로 띄운후 기본이즈나콤보로 멸각


인간형 매발톱 괴물 > 풍구후 비연 또는 매발톱 런닝중 YY 후 XY 이즈나콤보로 한방,수리검 경직후 풍구후 비연

인간생체괴물 > 기본공격으로 멸각이 잘들어가므로 근처에서 고릴라등 멸각연계로 잡는등 전략적으로 이용가능.

고릴라 > 이클립스 기본이즈나 후 착지하자마자 바로 기본이즈나 하면 100%들어가면서 공중에서 멸각(마닌), 360Y이클립스이용

뱀괴물 > 이클립스 기본이즈나, 360Y이클립스 이용

떠다니는얼굴 > 눈이 빨개졌을때 활로 공격. 2번 공격해야하고 사라지면 그안에 들어있던 4발달린 낫든거대괴물이 나온다.

4발달린 낫든 거대괴물 > 거리벌리면 적이 공중에서 떨어지면서 공격하는 패턴사용하는데 피한후 이클립스 커맨드 앞으로 YYY, 6셋트에 멸각. 혹은 이클립스 한바퀴 Y 이용.


로켓런처기계 > 활공격 한방(마닌까지), 두방(울닌)

헬리콥터 > 미사일달린날개쪽을 공격하여 없에면 로켓을 쏘지않음. 간편히 잡을수있다.

로켓오토바이 > 운전석에 있는 적을 헤드샷하면 한방에 보낼수있다.

비행기 날개에 달린 기관총 > 기관총이 공격후 노란색이 깜박거리는데 이때만 공격이 들어간다.

날아다니는 갑옷병사 > 날아다니는 부스터를 맞추면 한방에 보낼수있다.


거미로봇 보스 > 장갑을 다뜯어낸후 한번에 죽이는게 쉽고 뒷다리양쪽 2개가 중간다리양쪽2개보다 맵집이 2배정도 높다. 거미앞머리에 있으면 불을 쏘는데 이땐 움직이지않는다.  매발톱 런닝 중 YYY후 착지시 회피동작을 이용하는것을 반복

빨간후드티가면 보스 > 매발톱 런닝중 적이 나를 향해 뛰어올때 YY 후 수리검을 반복하거나 이클립스 한바퀴 Y 

티라노보스 > 박치기로 돌격할떄 회피를 지그재그로 해주면 다운이 빠르다. 다운시 머리를 이클립스로 커맨드 앞으로 YYY . 1페이즈시 11셋트, 2페이즈시 4셋트. 혹은 이클립스한바퀴로 다리를 조지면 QTE후 메탈화가 빠르게되서 간편하다.

거대할망구보스 > 종기가 빨개질때 공격, 주먹으로 때리려하면 주먹을 완전히 쥐기전에 활질하면 캔슬가능.

데이7 거대로봇보스 > 로봇이 쏴대는 작은 로켓들은 제자리에 있으면 거의 맞지 않는다. 첫번쨰 페이즈시 이클립스로 앞YYY로 8셋트들어가면 장갑이 벋겨진다. 멸각. 두번째 페이즈시 마찬가지로 이클립스로 4셋트 공격으로 멸각, 비행페이즈시 쏴대는 호밍로켓은 완전히 다 떨어진걸 확인후 활질하는게 포인트. 활질 9~10방. 지상돌격페이즈시 활질 9~10방.(울닌)

데이8 괴물박사 보스 > 첫번째 페이즈에서 거리벌린후 땅에서 활로 헤드샷을 계속하면 적이 공격을 못하고 계속 들어가는데 이걸 이용하면 쉽다. 혹은 360Y이클립스, 두번째페이즈시 적을 열마리 잡으면 절기가 생기고 총 두번절기를 보스에게 먹여야 클리어가능.

데이8 라스트보스 > 마지막페이즈에서 보스 바로 앞에 있으면 보스의 팔로 후려치는 공격을 맞지 않는다. 이걸 이용 하거나 이클립스 한바퀴 Y, 칼로 휘두르는 공격과 팔공격이있다. 팔공격후 보스의 딜레이상태에서 총 3번공격을 먹이면 QTE, 총 3번의 QTE가 되면 건물의 반을 무너뜨리고 2차전, 똑같이 3~4번 QTE후 클리어가능.



어떤적이던 좀 어렵다 싶으면 이클립스 한바퀴 Y가 좋습니다. 닌가2에서 착지절기하듯 착지와 동시에 한바퀴Y를 사용하면되는데

팁은 한바퀴 Y후 점프상태에서 류가 공중에서 중간위치에 있을때 한바퀴 Y하면 대체로 잘들어갑니다, 또한 수리검경직후 비연하는것과 풍구후 적밟고 비연하는것을 잘 익혀두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용검과 매발톱은 절기가 3마리, 사신검은 절기가 5마리 잡습니다. 사신검 얻고나서는 매발톱도 5마리잡습니다. 절기는 적을 총 10마리 이상잡으면 발동되는데 그렇지 않은 구간도 존재합니다. 또한 이즈나로 떨구거나 비연잡기로 제압후 Y나 세모로 눌러주면 적이 근처에많아도 제압한 적에게 멸각이 잘들어갑니다.  



ㅡㅡㅡㅡㅡㅡㅡ

울닌 첫세이브까지만 공략

무조건 멸각으로 게이지축적을 만땅채워두어야 좋다. 울닌에선 잡기한번, 로켓한방 맞으면 피가 거의 반정도 떨어지기때문에.. 언제든지 인법을 쓸수있도록 부지런히 멸각을 해줄것.

저는 로켓병을 우선 잡는것으로 진행했기에 그리 써봅니다.

하야부사기준 녹색화물차쪽을 앞으로 정합니다.


시작과 함께 세모(와이)로 비연으로 첫 자코를 잡고 멸각.

앞마당에 자코4마리 모여있고 안쪽에 4마리, 개4마리있습니다. 진행할때마다 앞마당으로 하야부사에게 다가오는데 총 첫 로켓병 잡기전 10마리 자코, 개4마리를 잡습니다.

녹색화물차 있는쪽의 앞쪽동그라미 2군데에 로켓병이 나옴과 동시에 개4마리 자코4마리가 나옵니다.

즉 정리하면 앞2 > 뒤2 > 앞버스안쪽1 > 뒤담벼락쪽다연장1 > 앞바깥쪽1(녹색화물차쪽 말고) > 뒤2 > 후드티3 > 뒤2+후드티3 > 뒤 다연장2 > 끝


후드티처리는 처음 3마리 나오기전에 절기를 모아두고 실드를 벗긴후 절기로 한번에 처리하고 마지막 한마리 멸각하면 거의 인법게이지가 다 찹니다. 그후 뒤쪽 로켓병한마리잡고 나머지 인법으로 마무리하고 다연장 2마리 제압하면 됩니다.

둘다없다면 매발톱으로 하나하나 조져주셔야됩니다.




반응형

'게임 > PS3'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탈기어솔리드4  (3) 2012.10.02
파이널판타지 13-2  (0) 2012.06.07
갓오브워3  (0) 2012.04.01
갓오브워 콜렉션 : 갓오브워 2  (1) 2012.03.22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 클리어  (0) 2011.11.11
,